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FTA 대응역량 강화 서비스 실시9. 3 찾아가는 FTA 설명회

[국제i저널=대구 김도희기자]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청장 김흥빈)은 2014년 중소기업 FTA 대응 역량 강화사업 일환으로 9.3(수)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에서 ‘찾아가는 FTA 설명회'를 개최 한다고 밝혔다.


EU·미국 등 주요 경제권과의 FTA 발효로 우리 경제에서 FTA가 차지하는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수출중소기업이 요청하면 직접 찾아가 FTA 현장 순회 교육을 하고 있다.


이번에는 대구시 소재 (주)유지인트의 요청으로 20개 협력업체를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는 원사업자와 거래하는 협력업체가 FTA 동반 역량강화를 해야 FTA에 제대로 대응할 수 있다는 취지로서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에서는 그간 지역 수출중소기업의 FTA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FTA 설명회’ 이외에도 분기별로 집합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참고로 ‘찾아가는 FTA 설명회’는 올해 11월까지 업체의 요청이 있으면 수시로 개최할 예정이며, ‘13년에는 성서산업단지 관리공단등 4회에 걸쳐 개최하여 128개 업체 130명이 참여했다


’14년 9월에는 3회의 ‘찾아가는 FTA 설명회’가 계획되어 있다.내용은 FTA 이해 및 향후 기대효과, FTA-PASS 작성법, FTA 원산지 사후검증 대비 등을 주제로 개최하고 있다.

* FTA PASS : 관세청에서 개발하여 무료로 공급하는 원산지관리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업체는 대구·경북지방중소기업청 수출지원센터 김혜숙(전화:053-659-2244/ hskim2242@smba.go.kr)로 신청하면 된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