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2015년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펀펀스터디 등 7개 분야 서비스 시행
▲ 안동,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성과 ⓒ국제i저널


[국제i저널=안동 이은정기자]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2015년 지역사회서비스 7개(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펀펀스터디, 아동청소년심리지원서비스, 장애인․노인을 위한 돌봄여행서비스, 노인성질환 맞춤운동 처방서비스, 아동청소년비전형성지원서비스, 노인우울 예방관리서비스) 분야에 대해 올해 836백만원을 들여 사회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투자사업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



시는 사업별 대상자 발굴을 위해 분야별 네트워킹을 통한 민관 협력체계 구축 등에 힘써 지역 내 저소득층 주민에게 더 많은 복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했으며,



연간 1,300여명의 대상자에게 지역특성과 다양한 서비스 욕구에 부합하는 사회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생애주기별 맞춤형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사회서비스 추진으로 지역 내 고용취약계층 87명에게 적합한 일자리를 제공함으로써 서민생활 안정과 경제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해 능동적 복지 구현을 위해 노력했다.



특히 장애인․노인을 위한 돌봄여행서비스는 1박2일 여행코스로 장애우들과 마음 맞는 친구들끼리 소탈하게 여행을 떠남으로써 일상생활에서 벗어나 자연과 더불어 친목을 도모하고, 여행을 다녀온 후에는 노년의 색다른 경험과 좋은 추억을 간직할 수 있었다며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안동시 주민생활지원과장(박인숙)은 “2016년에도 836백만원의 예산으로 지역 실정에 맞는 실질적인 사회서비스를 필요한 대상자에게 누락 없이 발굴하여 연계시키고 다양한 맞춤형 사회서비스의 개발은 물론 복지서비스가 꼭 필요한 사람들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