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청송
윤경희 청송군수, ‘2018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보분야 최우수상 수상공약사업 및 재원조달방안 구체적 명시로 높은 점수 받아
▲윤경희 청송군수, ‘2018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보분야 최우수상 수상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서연 기자] 윤경희 청송군수가 지난 3일 개최된 ‘2018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시상식에서 시군구청장 선거공보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이하 매니페스토본부)에서 주최한 이번 시상식은 지난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의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발굴 및 확산을 위해 기획되었으며, 후보자들의 공약이 구체성을 띠고, 실현가능한 제대로 된 공약인지를 검토하고 선거 이후에는 주기적으로 당선자의 공약 이행여부를 평가해 유권자들에게 바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자 구성된 시민단체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유권자와의 약속인 선거 공보에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서울대학교(폴랩)가 공동으로 최근 4년간 언론 기사와 지방의회 회의록을 빅데이터 분석하여 제작한 ‘우리동네 공약 이슈’와 각계각층의 다양한 주민 의견을 반영하여 ‘우리동네 공약 지도’를 작성하고,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목표와 이행 기한, 재원조달방안을 구체적으로 명시하였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수상하게 됐다.

윤 군수는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을 실천하기 위해 공약사항 확정 및 실천계획수립, 추진상황 점검 및 이행평가, 객관적이고 투명한 공약이행 평가를 위한 군민배심원단 운영 등을 골자로 하는 ‘청송군수 공약실천 관리 규정’을 개정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한 “민선7기 군수공약사업의 실천계획수립 및 확정과 공약 이행평가 과정에서도 군민의 심의를 받도록 하는 민주적 절차인 군민배심원제를 9월부터 구성·운영해 소통하고 공감하는 신뢰 행정을 구현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박서연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서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