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주
영주교육지원청, 2019영재교육원 입학식 개최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융합형 영재!
▲ 2019영재교육원입학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미영 기자] 영주교육지원청은‘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융합형 영재’라는 슬로건 아래 2019학년도 영주교육지원청부설 영재교육원 개강식을 가졌다.

2019년 4월 2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영주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영재학생과 학부모, 지도교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가졌으며, 경상북도영주교육지원청부설영재교육원(이하 영주영재교육원)은 2003년 경상북도교육청으로부터 영재교육원 승인을 받은 이후 17번째 입학생 107명을 맞이하여, 총 6개 과정(초등수학, 초등융합과학, 초등영어, 초등발명반, 중등수학, 중등과학반)으로 나뉘어 영재교육원에서 1년 간 수업을 진행한다.

출석수업, 집중수업, 영재캠프, 현장학습을 통해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는 조사, 탐구, 토론중심 수업, 프로젝트수업으로 창의· 지성을 기르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연간 120시간의 영재수업을 받게 된다.

영재강사는 영주뿐만 아니라 인근의 봉화, 안동 지역의 초·중·고등학교의 우수한 교사들로 구성되었으며 영재학생들의 사고력과 창의력을 높일 수 있도록 수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김광휘 영재교육원장은 환영사를 통해 ‘우리 지역 및 우리나라의 지도자가 될 잠재력을 갖춘 학생들이 영주지역의 특성을 살린 영재프로그램 운영으로 자신의 영재성을 잘 갈고 닦아 삶의 힘을 키우는 행복한 미래형 융합인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서미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