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안동
안동시, '청춘소통! 행복투어!' 행사 개최소통과 투어를 통해 청춘의 행복을 찾아요

[국제i저널= 안동시 이현주 기자] 안동시가 오는 2일 도산서원 일원에서 미혼남녀 40명이 참가한 ‘안동문화 속에서 함께하는 청춘소통! 행복투어!’행사를 갖는다.

직장인 미혼남녀 4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는 인구정책의 일환으로 결혼 친화적 사회 분위기 확산을 위해 미혼남녀의 자연스러운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안동문화와 함께 소통하고 활동하는 프로그램으로 세계문화유산 도산서원 문화데이트, 미술&커피, 한옥이 함께하는 공간체험, 등 젊은 세대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행사 후에도 온라인을 통해 자율적 만남을 지속해서 이어갈 예정이며 참여자의 설문조사를 통해 제시된 인구정책의 다양한 의견을 시책에 반영해 사업의 효과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젊은 세대 간의 공감대 형성이 이성 간의 인연이 되고, 결혼까지 이어지는 선순환의 연결고리가 될 수 있도록 인구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동시는‘인구정책 실무추진단’ 등 인구협업 체계를 구성해 출산·양육‧주거·일자리·정주 여건 개선 등 분야별 인구정책에 시정역량을 모아나갈 방침이다.

이현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현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