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진
울진군 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만19세이상 성인 900여명 대상, 건강수준과 건강행태 파악, 1:1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
▲울진군 2020 지역사회건강조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울진군(군수 전찬걸)은 오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만 19세 이상 성인 900여명을 대상으로‘2020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2008년부터 매년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주관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수준과 건강행태 등을 파악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동시에 시행하는 국가승인통계조사이다.

조사대상은 사전에 표본가구로 선정된 가구원 중 만 19세 이상 성인으로 올해 조사에서는 흡연, 음주, 식생활 등의 건강행태와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뿐만 아니라 코로나19 관련 설문 문항도 추가된다.

조사방법은 사전교육을 받은 조사원 4명이 유니폼과 조사원증을 패용하고, 표본추출로 선정된 조사가구를 방문해 전자조사표를 이용하여 조사대상자와 1:1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모든 조사원은 사전에 코로나19 검사를 받았으며, 가구 방문 시 마스크 착용 및 손 소독, 체온확인,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조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최용팔 보건소장은 “지역주민의 건강과 밀접하게 관련된 문제를 객관적으로 조사한 결과가 우리군의 보건사업 계획 수립에 활용되는 중요한 기초자료로 쓰이는 만큼 다소 불편하더라도 조사원 방문 시 적극적인 협조 및 참여를 부탁드린다고”고 말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