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성주교육지원청, 멘토-멘티 만남의 날!온·오프라인 상담과 SNS를 활용한 맞춤형 정서 지원 활동
▲ 2020 행복배움 멘토단 2차 만남의 날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13일 성주 커피인포터리 카페에서 ‘행복배움 멘토단’ 총 10명의 2차 만남의 날을 개최했다.

‘행복배움 멘토단’은 성인의 돌봄과 관심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상담과 SNS를 활용한 맞춤형 정서지원을 제공하는 성주교육지원청 만의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활동은 환경적‧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과 상담 및 청소년 보호 활동 전문가인 멘토 간의 1:1 결연을 통하여 이뤄진다.

이번 만남의 날은 멘토-멘티 결연을 통해 멘토의 활동 의욕과 책임감을 높이고, 함께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멘티의 정서적 안정과 멘토와의 관계형성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는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행복배움 멘토단’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름음료와 베이커리 데코, 도자기 핸드페인팅 체험’이라는 즐거운 오감만족 체험활동을 통해 멘토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 조미연 교육장은 “멘토선생님들께서 사회적 지지자로서 긍정적 관심과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멘티 학생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만남의 시간을 자주 가져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