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경상북도
서벽초 영주기관 연계 학교폭력 및 범죄예방교육 실시인성 뇌교육 활동을 학교폭력 낮추고, 행복지수 높이기

[국제i저널=경북 전선주기자] 봉화군 서벽초등학교(교장 권춘탁)는 4월 15일(화) 봉화경찰서 후원으로 영주인성교육기관(뇌교육협회)의 강사를 초청하여 학생들의 바람직한 인성과 모두가 행복한 학교만들기를 위한 학교폭력예방 및 범죄예방교실을 전교생을 대상으로 열었다.

▲ 서벽초 영주기관 연계 학교폭력 및 범죄예방교육 실시 ⓒ국제i저널



영주 뇌교육협회의 이정애, 남정원 강사님께서 청소년 문제 해결을 위한 방안 및 실제 사례를 동영상 및 강의로 실시하여 범죄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 교육과 더불어 학생들이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학교 생활에 대하여 함께 이야기를 나누어 학생들의 관심도를 높였다. 강의와 함께 학생들이 다양한 인성 뇌교육을 실제로 체험하고, 방법을 배워보는 학생 활동 중심 인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사회적으로 문제시되고 있는 학교폭력 및 각종 청소년 범죄를 예방하기 위한 차원에서 실시되었다. 실제 뉴스 영상을 비롯한 각종자료를 통해서 전교생들이 학교폭력의 심각성을 인식하게 되었고, 앞으로 학교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을 갖고 직접 인성 뇌교육 활동을 경험해보는 전교생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서벽초 학생들은 학교폭력 제로를 위하여 다양한 수업, 학생 활동 중심 인성체험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 기관 및 강사와 연계하여 인성중심 서벽교육을 만들어가고자 노력할 예정이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