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민물고기연구센터 가을맞이! 특별 체험행사민물고기 맨손잡기·사료주기, 야생화 화분만들기 등

[국제i저널=경북 여홍기자] 경상북도 민물고기연구센터는 10월 4일 가을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하는 힐링캠프! 특별 체험행사를 가진다.

▲민물고기생태체험관 ⓒ국제i저널



민물고기와 함께하는 가을맞이 특별 체험행사는 지역축제인 울진 금강송 송이축제와 연계해 울진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심신을 치유할 수 있는 힐링캠프가 될 수 있도록 온 가족이 함께 체험할 수 있는 민물고기 맨손잡기 및 사료주기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민물고기생태체험관에서는 산란탑을 쌓는 어름치, 부성애가 강하다고 알려진 가시고기, 영화에 등장한 쉬리, 블랙고스트, 소도 잡아먹는다는 피라냐 등 국내외 150여종 5,000여 마리의 민물고기가 전시되어 있다.

전시시설은 아이들에게 직접 물고기를 만져 볼 수 있는 체험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우리나라 지도와 독도를 형상화해 만든‘독도터치풀체험장’, 관람객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야외수달장’,‘영상체험공간’등 다양하고 이색적인 전시생물 및 전시공간을 운영한다.

더불어 이번 체험행사에 참가한 어린이 및 관람객은 국립공원 통고산 자연휴양림의 협조를 받은 야생화 화분만들기 체험도 할 수 있어 산과 강, 물고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다.

이석철도 민물고기연구센터 소장은“민물고기연구센터가 국내 최대의 살아있는 생태체험관으로 거듭 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개발 할 계획이며, 내수면 생태계보전 및 사라져가는 우리 생물자원의 복원과 멸종위기종의 연구․보존에도 앞장 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여 홍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 홍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