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진
잠시 마음을 쉬어가요~울진군, 마음 안심 버스 운영심리 상담과 마음 건강검진 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울진군(군수 손병복)은 지난 11일과 12일 울진군 정신건강복지센터와 경북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울진군청 직원을 대상으로 ‘마음 안심 버스’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 심리 상담과 마음 건강검진 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 ⓒ국제i저널

마음 안심 버스는 심리 상담과 마음 건강검진 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230여 명의 직원들에게 스트레스 측정 기기를 활용한 건강 상태 측정, 정신 건강검진, 개별상담을 제공했다.

또한 참여자들의 결과에 따라 고위험군을 선별해 심층 상담을 통한 사례관리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직원들은 “평소 쉽게 접할 수 없던 검사를 통해 나의 마음 건강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었다“라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잠시나마 업무에서 벗어나 자신의 마음 건강 상태를 알아보고 마음이 쉬어갈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라며 직원들의 마음 건강을 돌보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마음 안심 버스 방문을 원하는 기관이나 단체는 울진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