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제2새마을 경제공동체운동 활성화를 위한 2014 숨은자원모으기 경진대회 개최!

[국제i저널 = 성주 김정현기자] 성주군새마을회(회장 유문성)는 10월 6일(월) 오후 성주군농산물 산지유통센터 주차장에서 각 읍·면 새마을지도자 및 부녀회원 200여명이 참여한 “2014 숨은자원모으기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2014 숨은자원모으기 경진대회 개최! ⓒ국제i저널



이날 행사는 마을별로 방치된 잡병과 헌옷, 고철, 부직포, 폐지 등 숨은 자원 200톤을 100대의 차량에 분리 수거해 주거환경을 깨끗하게 개선하고, 기금을 조성하는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뒀다.

유문성 성주군새마을회장은 대회사에서 “올해 숨은자원 모으기 운동을 추진하면서 자원재활용의 중요성을 절실히 깨달았고, 앞으로도 숨은자원 모으기 운동을 통해 쾌적하고 쓰레기 없는 클린성주 만들기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

성주군수(군수 김항곤)은 “이번 숨은자원모으기 행사를 통해 쓸 수 있는 자원을 모아 재활용하는 운동이 다시 한번 활성화 되기를 기대하며, 깨끗한 농촌구현과 환경을 보호하는 진정한 밑거름을 보여준 성주군새마을회에 감사드린다.”며 격려했다.

한편, 지난 수년 간 성주군새마을회가 실시해 온 숨은자원 모으기 행사는 재활용품 등 숨은 자원 발굴 뿐 아니라, 폐비닐, 농약병 등의 집중 수거를 통해 군 관내 환경개선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김정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