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경상북도
아빠와 함께하는 전통문화체험 인기 ‘짱’다도예절, 서당체험, 두부(떡) 만들기, 난타체험, 천연염색, 한지공예, 숲생태체험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과

[국제i저널=경북 포항 전선주기자] 포항시는 11일 (사)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포항시지부 주관으로 포항전통문화체험관에서 ‘아빠와 함께하는 전통문화체험 한마당’을 가졌다.

▲아빠와 함께하는 전통문화체험 한마당 ⓒ국제i저널



이번 행사는 아빠와 자녀가 정서적으로 교감하고 아빠가 능동적으로 육아에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빠와 함께하는 전통문화체험은 포항시에 거주하는 5~7세 자녀와 아빠 80가족을 대상으로 지난 9월 1일부터 26일까지 선착순 접수로 진행됐으며, 부모들의 폭발적인 호응으로 조기 접수 완료됐다.

행사는 다도예절, 서당체험, 두부(떡) 만들기, 난타체험, 천연염색, 한지공예, 숲생태체험 등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과 끼가 넘치는 가족들의 장기자랑이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이번 기회를 통해 전통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다”고 입을 모았다.

행사에 참가한 아빠들은 “그동안 육아참여에 소홀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자녀와 더 친밀해지고 함께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다”는 소감을 밝히며 자녀와 소통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한 포항시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포항시 이병칠 보육지원과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아빠의 육아참여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일과 가정이 균형을 이룰 수 있는 출산친화적인 사회 분위기 확산에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