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2015년∼2018년) 제3기 성주군 지역사회복지계획(안) 최종보고회 개최

[국제i저널 = 성주 김정현기자] 성주군(군수:김항곤)은 10. 10(금) 오후 2시 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실무분과위원 및 관계공무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기 성주군 지역사회복지계획(안)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최종보고회 ⓒ국제i저널



제3기 성주군 지역사회복지계획은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 군민의 복지증진을 위해 실천가능한 사회복지사업을 발굴하기 위한 것으로 군은 지역사회복지협의체와 복지업무 관계 공무원, 관련 전문가 등 민·관이 계획수립을 위한 TF팀을 구성하고 4차례의 회의와 심층면접, 9차례의 세부사업 수정을 거치는 등 주민욕구와 지역실정에 맞는 계획을 수립하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오늘 최종보고회가 앞으로 4년간의 성주군 지역사회복지의 로드맵을 제시하는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우리군도 노인인구가 전체인구의 26%를 넘는 만큼 앞으로 사회복지분야에서 해야 할 일이 점점 확대될 수 밖에 없음을 잘 알고 있으며 앞으로 소외된 계층을 위해 관련 종사자 분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린다.”며 인사말을 전하였다.

최종보고회를 통해 군은 “소통과 신뢰로 군민 모두가 행복한 성주”라는 복지비전을 가지고 6대 핵심과제, 18개 세부사업에 대한 지역사회복지협의체 위원 및 사회복지관련 종사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계기가 되었다.

한편 제3기 성주군 지역사회복지계획은 사회복지사업법제15조의 3규정에 의한 법적사항으로서 지역사회복지 대표협의체 심의, 의회보고를 거쳐 10월말까지 경상북도에 제출할 계획이다.

김정현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현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