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김천시, 어린이집 영유아 부모 교육 가져

[국제i저널=경북 김천 전선주기자]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지난 14일 김천시어린이집연합회 주관으로 ‘2014년 김천시 어린이집 영유아 부모 교육’을 김천시 농업기술센터 교육관에서 350여명의 부모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가졌다.

▲김천시, 어린이집 영유아 부모 교육 가져 ⓒ국제i저널



이날 교육은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 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교육의 시작은 공부를 하고, 강의를 들어 머리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아는 것을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부모의 작은 변화를 바라며 기획되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인사말에서 평소 자신의 자녀교육관인 인성교육과 예절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였으며, “우리시에서는 아이들이 건강하고 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육아종합지원센터 건립 등 공보육 인프라 구축과 더불어 다양한 시책들을 펼쳐나가고 있으며, 아이와 부모가 모두 행복한 ‘행복도시 김천’을 위해 다함께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어서 ‘엄마가 1% 바뀌면, 아이는 100%바뀐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홍양표박사의 열띤 강연에서는 부모의 변하기를 바라며, 공부만 잘하는 아이로 키운다는 생각보다 먼저 올바른 사람으로 키운다는 생각을 가져야 하며, ‘인성은 교육하는 것이 아니라 훈육’이라는열띤 강의가 이어졌다.

교육에 참가한 부모들은 “아이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부모의 역할에 좋은 기회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좋은 교육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기를 바란다고”말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