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산림과학박물관 ‘2014 산림문화체험한마당’10월 19일, 각종체험과 전통놀이 등 다채로운 행사

[국제i저널=경북 여홍기자] 경상북도산림과학박물관은 산림과 자연, 생태와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어린이의 정서함양과 가족 사랑의 정신을 높이기 위해 ‘2014 산림문화체험한마당’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산림체험한마당 ⓒ국제i저널



이번 행사는 10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단풍이 곱게 물든 경상북도산림과학박물관에서 진행되며, 자연을 소재로 한 여러 가지 체험꺼리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 어린이 및 청소년들에게 생생한 산림문화 체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14 산림문화체험한마당 행사’는 ‘숲으로 떠나는 가을여행’이라는 주제로 체험부스와 전통놀이를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목공예, 목판, 한지공예, 도자기 체험, 천연염색, 식물교실, 천연비누 등으로 구성된 체험부스에서는 전문강사들의 현장 교육과 더불어 가족과 함께 나무공작물, 화분, 손수건, 천연비누, 금강송 문양 탁본 등을 만들어 볼 수 있고, 박물관 야외 조형탑 앞에서는 투호놀이, 팽이치기, 제기차기, 굴렁쇠 굴리기 등 전통체험놀이와 함께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페이스페인팅, 풍선공예도 함께 즐길 수 있다.

박태룡 경상북도산림자원개발원장은 “이번 산림문화체험 행사를 계기로 자연 속에서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느끼고 체험하면서 놀이와 학습이 가능한 전통 산림문화 학습프로그램을 개발해 도민들에게 산림의 가치를 알리고 산림 콘텐츠의 접근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기획전과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여 홍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 홍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