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IT/통신 전국
IT의료융합기술사업단, 헬스IT융합전시회 참가사업 활성화 및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강화 도모


[국제i저널=부산IT의료융합기술사업단은 부산 BEXCO에서 10월 27일(월)부터 29일(수)까지 개최되는 헬스IT융합전시회(Health IT Show 2014)에 부스를 설치하고, 전자의료기기 부품‧소재 산업화기반구축사업 소개 및 활성화를 위한 홍보활동을 펼친다.

▲IT의료융합기술사업단, 헬스IT융합전시회 ⓒ국제i저널


헬스IT융합전시회는 국내 유일의 헬스IT 전문전시회로, 금회 70개사 300부스가 참가하여 유헬스, 웰니스, 바이오 등 각종 기기 및 기술을 선보인다. 또한 시뮬레이션관을 통해 디지털병원 및 스마트케어 기술과 서비스를 시연하고, Business,Research,Policy,Technology 등 다양한 주제의 컨퍼런스 개최를 통해 글로벌 트렌드 및 핫이슈를 논의하게 된다. 더불어 2014 ITU 전권회의 동시개최를 통한 홍보 극대화를 예상하고 있다.


이번 홍보부스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지원하는 전자의료기기 부품‧소재 산업화 기반구축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으며, 사업의 전반적인 소개 뿐 아니라 4대 연구회(△재활의료복지연구회, △3D Printer 연구회, △바이오센서 연구회, △영상의료기기 연구회), 기업지원, 장비 등 센터의 인프라에 대한 홍보를 겸할 예정이다. 그와 더불어 경상북도 및 구미시의 국가산업단지 현황 및 투자지원제도 설명도 함께 진행된다.


IT의료융합기술사업단 김상희 단장은 “전시회 참여기관과의 협의를 통해 산학연병 상생협력관계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함으로써, IT 및 관련 기업들이 의료융합 분야로의 업종전환 및 다각화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더욱이 본 사업의 기반인프라 조성의 일환인 IT의료융합기술센터의 준공을 앞두고 진행되는 전시회 참가가 전자의료기기 산업분야의 선도적 이미지 고양 및 의료기기 관련 기업과의 교류에 도움이 되리라 기대한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