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포항
이강덕 시장, 포항의 미래를 결정하는 소중한 한 표 ‘사전투표’ 완료이강덕 시장, 사전투표 첫날 대이동 사전투표소에서 배우자와 함께 투표 완료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이강덕 포항시장은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지난 5일 오전 포항시의회에 마련된 대이동 사전투표소에서 배우자 최혜련 여사와 함께 투표를 완료했다.

▲이강덕 시장, 사전투표 첫날 대이동 사전투표소에서 배우자와 함께 투표 완료 ⓒ국제i저널

투표를 마친 이 시장은 새벽부터 현장에 나와 근무하고 있는 투표 종사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이 투표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투표가 종료될 때까지 선거관리 업무를 공정하고 빈틈없이 수행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강덕 시장은 “투표 참여는 유권자의 의무이자 권리”라며 “포항의 미래를 결정하는 선거에 시민 여러분들이 관심을 갖고 투표에 꼭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5일과 6일 양일간 실시된 사전투표 기간 동안 포항시는 남구와 북구 각 15개소씩 모두 30개소의 사전투표소를 설치·운영했으며, 사전투표의 투표율은 남구 25.03%, 북구 25.46%로 집계됐다.

사전투표에 참여하지 못한 시민들은 오는 10일 국회의원 선거 투표일에 가정으로 배송된 안내문에 고지된 투표소에서 투표할 수 있다.

포항시는 본 투표일인 10일에는 남구 81개소, 북구 83개소 등 총 164개의 투표소를 설치해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5일 포항 지역 내 남성 최고령자인 김상우(101, 장기면) 씨는 장기면 사전투표소인 다목적복지회관에 딸과 함께 동행해 투표를 마쳤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