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숙련기술인들의 아름다운 봉사 !

[국제i저널=대구 김도희기자] 우리나라 현대화 산업분야에서 평생을 갈고닦은 자신의 기량으로 숙련기술 재능봉사 행복나누기를 실천하고있는 사람들이있다.

▲우수숙련기술 농촌 재능봉사 ⓒ국제i저널


대한민국명장,기능올림픽메달리스트, 기능장등 숙련기술인를로 구성된 대구우수 숙련기술동우회(회장 김태식) 회원이 그들이다.


대구 우수숙련기술동우회는 지난9일 대구지역의 전형적인 농촌마을인 달성군 하빈면 봉촌리마을을 방문하여 11개직종의 전문분야별로 장인정신을 발휘해200가구를 대상으로 모두 404건의 숙련기술재능기부 봉사활동을 벌였다.



이날행사에 참여한 직종으로는 농기계/자동차수리(김운섭 산업현장교수,권민규.)용접(우용달명장, 문순대,지정민,권익형,차체수리협의회 회원) 이용(권홍식) 미용(오무선원장)양장(양진옥,서태순) 옷수선(박애자) 한복( 박태복명장,이영화,배진희,최태순)방충망,가구(금동학,권순기)화훼(신정옥,박점희)양복(김태식명장.베르가모,서정철)제과제빵(한제형)가구(장관희,정호철) 등이었다.

▲방충망 재능기부 ⓒ국제i저널


특히 겨울을 앞두고 방충망,이미용등이 농촌마을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줬다. 이뿐아니라 추수를앞둔 마을주민들의 경운기,트랙터, 농기계 및 화물차량 에 오일과부동액을 교환해줬으며 거동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찿아가서 이발이나파마를 해드렸다.



이날행사는 사전에 현장을 답사해 주민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사항을 조사하는등면밀한 준비를거쳐 진행됐다. 국내최고의 기량을보유한 전문가들이 행복나누기를 실천하는 행사이기에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대구우수숙련기술동우회는 35년의 역사를 자랑하고있으며 봉사활동경비는 회원들의 회비와 자발적나눔으로 충당한다.이러한 동우회 회원들은 농촌재능기부봉사활동을 비롯하여 각자 직능별로 후진양성에도 누구보다 팔을걷어 붙이고 적극나서고 있다.



지나간 10월 경기도에서 개최된 제49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대구가 종합3위를 달성하는데 우수숙련기술동우회 회원들은 크게 기여하였다.



산업체선수를 출전시켜 실내장식(지도교사 장관희)직종 은메달, 한복(지도교사이영화)직종 동메달, 차체수리(지도교사 김운섭,권익형)동메달을 획득하는등 산업발전 후진양성에있어 한축을 담당하고있으며 전문계(실업고)고등학교 산학협력교사로서 산업꿈나무들의 멘토역활또한 충실히 담당하고 있다.



“우리회원들은 누구할것없이 자신의 분야에선 최고임을 자부합니다. 이 때문에뛰어난 기술력과 노하우전수에 110여명의 회원들이 아낌없는 노력을 다하고있습니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