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상북도
포항시, 보조금 지원사업 집행지침 교육 실시시민의 세금인 보조금을 제대로 알고 사용하는 교육

[국제i저널=경북 포항 전선주기자] 포항시는 28일 체육행사 등과 관련해 시보조금을 지원하는 경기단체와 민간단체 업무담당자들에게 보조금 집행지침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내년부터 달라지는 민간행사 보조금 변경내용 등 보조금의 신청에서 정산까지 일련의 보조금 집행과정을 설명하여 민간단체 보조사업의 합목적성 및 효율성을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교육은 보조금 집행시 인건비 지출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절차 준수, 보조금 전용카드 의무 사용 철저, 회계 증빙서류 구비 및 기일 내 정산 완료 등을 설명한다.

또한 그동안 보조금 사업에 대한 감사 진행시 발견됐던 비정상적 방법으로 보조금을 지출했거나 사전․사후 승인 절차를 이행하지 않는 행위, 교부 목적에 맞게 사용하지 않는 행위 등의 사례를 들며 재발 방지를 당부할 계획이다.

특히 민간행사보조사업 경우 시보조금에 의지해 행사를 치뤘던 과거와 달리 앞으로는 30%의 자부담을 편성하여 행사를 운영해야 하는 등 올바른 보조금 사업 시행방법과 보조금 사업 교육의 필요성, 사업 담당 공무원과의 지속적인 의견교환 및 업무 협조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강조할 예정이다.

포항시 황병기 체육지원과장은 “이번 교육은 시민 세금으로 조성된 보조금이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되고 올바르게 사용될 수 있도록 보조금의 집행 전반에 대해서 생각해보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