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경상북도
경북도 201 축산인한마음 대회 및 소비촉진 행사 개최축산농가 대구시민 화합의 장
  • 취재 : 여의봉, 이정미
  • 승인 2014.12.02 13:15
  • 댓글 0


[국제i저널 = 대구 여의봉, 이정미 기자] 경상북도는 11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대구 두류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제2회 경북 축산인 한마음 대회 및 도․농상생 축산물 소비촉진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한우 등 6개 축종(한우, 낙농육우, 양돈, 양계, 양봉, 흑염소)이 모여 구성된 경상북도 축산단체연합회 주최로 축산업 발전방안 모색 및 영연방과의 FTA 발효, 한․중 FTA 타결 등 대내외적인 축산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경북 축산인 한마음대회 ⓒ국제i저널






.
이번 한마음대회는 각 축종 단체회원 상호간 인화단결, 새로운 축산정보에 대한 기술정보 교환 및 경북 축산정책에 대한 건의와 협조를 구하고, 대구시민과 함께 한우․한돈 직거래장터, 경매 이벤트 및 신비한 마술쇼, 7080 락밴드 공연, 청소년 락 牛 페스티벌 등 즐겁고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이날 격려사를 통해“매년 경북도, 대구시의 불우이웃시설에 대한 한우․한돈 나눔행사를 지속 실시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린다. 축산 농가들이 다함께 행복한 축산업을 영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며, 농가들도 도정발전 및 경북 축산업발전에 이바지해 달라”고 당부하고,“한․중 FTA타결에 따른 경북농민의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 정부 건의 및 종합대책을 마련하는 등 도에서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강구해 농가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취재 : 여의봉, 이정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 여의봉, 이정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