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상북도
‘지역농업 인재 양성의 요람’ 2015년 포항농업대학 수강생 모집

[국제i저널=경북 포항 전선주기자] 포항시가 5일부터 30일까지 ‘2015년도 포항농업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

포항농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미래 지역농업을 이끌어 갈 유능한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지난 2006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포항농업대학의 올해 모집과정은 기존의 사과, 경영마케팅, 귀농․귀촌, 도시농업 외에 한우, 수출농업이 신설돼 총 6과정이며, 각 과정별 4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농업대학은 작물의 기본 이론과 작목별 최신 농업기술정보, 선진농업현장 벤치마킹, 영농실습 등의 커리큘럼으로 학습과정을 편성해 영농현장의 애로 문제를 해결하고 전문 농업경영인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핵심기술을 습득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고령화사회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욕구로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사회적 추세를 반영해 도시민의 귀농귀촌과 도시농부 육성을 위해 2012년부터 개설된 귀농·귀촌, 도시농업 과정은 도시 은퇴자들로부터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주민등록상 포항시에 주소지를 두고 있는 사람으로서 전문과정(사과, 한우, 수출농업)에는 해당 작목을 경영하고 있거나 경영하려는 자가, 귀농귀촌과 도시농업과정에는 귀농귀촌 후 5년 이내 이거나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자 또는 농업에 관심 있는 도시민이 지원할 수 있다.

원서는 포항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또는 읍면농업인상담소에서 교부하고, 5일부터 30일까지 농촌지원과에서 접수받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 홈페이지(www.ipohang.org) 및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atec.ipohang.org) 모집요강을 참고하거나 포항시 농촌지원과 교육훈련담당(270-3952~4)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포항농업대학은 2006년 개교 이래 현재까지 1,05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