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21세기 성주 농업을 이끌어갈 뉴리더! 생활개선성주군연합회 임원 이·취임식 개최
▲ 생활개선성주군연합회 임원 이·취임식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성주 정정순기자] 생활개선성주군연합회 제14대, 제15대 임원 이·취임식이 1월 23일(금) 성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 생활개선회원 및 내빈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날 행사에는 이임하는 제14대 조수정회장과 임원진, 새로 취임하는 제15대 이경희 신임회장과 임원진이 함께 했다.

이경희 신임회장은 취임사에서 “역대 회장님들의 업적을 거울삼아 농업·농촌의 중추적인 단체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농촌여성의 지위 및 권익향상과 농촌을 지켜나갈 후계세대를 키워나가는 모범적이고 사랑받는 단체가 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김항곤 성주군수는 격려사에서 그 동안 생활개선회가 여성농업인으로서 회원간 단합과 결속을 다지고,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으로 지역에서 다양한 역할 수행함은 물론 농업농촌 활성화와 지역발전에 동참하는 모습에 대한 칭찬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건강한 가정과 전통문화를 계승·발전시키는 주역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행사 후 이어진 연시총회에서는 우수 활동읍면에 대한 시상과 함께고부 한마음대회, 행복한농촌가정육성사업 등 다양한 조직체 육성사업을 비롯한 우리농산물 홍보 및 소비촉진 운동, 봉사활동 등 지역 농업·농촌 활력화사업에 대한 2015년도 추진계획을 세웠다.

생활개선성주군연합회는 지난 1989년 조직된 여성농업인 단체로써 회원 300여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생활기술과제실천을 통한 알뜰가계운영과 우리의 미풍양속인 경로효친을 계승하고자 효실천 정나눔행사 개최, 생활개선과제발표회, 이웃사랑자원봉사, 김장나눔행사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여성전문농업인으로의 위상확립과 권익을 위해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