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경상북도
대구한의대 노인의료복지학과 박사 동문회 최용구 회장 “모교 발전과 후배들을 위한 발전기금” 전달
▲ 발전기금 전달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경산 정정순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는 1월 23일 오전 총장실에서 모교 발전과 후배들을 위해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부한 노인의료복지학과 박사 동문회 최용구 회장의 발전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최용구 회장은 “대학 경쟁력 향상과 노인의료복지학과 대학원 후배들이 어려운 교육여건 속에서 학업에 전념하여, 고령화시대를 맞아 노인들에게 양질의 의료복지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전문 인력으로 양성되기를 희망한다”며 발전기금을 기부하였다.

변창훈 총장은“발전기금을 기부해주신 최용구 회장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기부자의 소중한 뜻이 빛날 수 있도록 대학 발전과 후배들의 장학기금으로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최용구 회장은 대구한의대학교 노인의료복지학과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대구광역시장 표창,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으며, 현재 영천상공회의소 사무국장으로 재임하고 있다.

대구한의대학교 대학원은 노인의료복지학과, 산림비즈니스학과, 동양사상학과, 평생교육융합학과, 한방산업비즈니스학과의 계약학과를 개설·운영하고 있으며, 노인의료복지학과는 지역사회의 산업체 임·직원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등의 자질 향상 및 업무의 전문성 제고를 위해 해당 기관과의 상호계약을 통하여 우수한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