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영남대, ‘YU창업문화로드쇼’ 창업 아이템 전시 및 발표 예정영남대LINC(산학협력선도대학)사업단과 창업교육센터가 주관
▲영남대 창업 경진대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김도희기자] 영남대 창업교육센타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과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가 들의 꿈을 실현시키고 기업가정신을 확산시키고자 영남대(총장 노석균)는 오는 2월5일 오전10시30분 천마아트센터 컨벤션홀에서 교내 창업경진대회에서 입상한 43개팀을 대상으로 창업 ‘왕중왕’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YU창업문화로드쇼는 과학기술과 사람중심의 창조 경제의 실현을 위해 지금까지 교내에서 진행된 주요 창업경진대회 우수 수상 아이템을 모아 로드쇼 전시와 ‘왕중왕’을 선발하는 행사이다.


또한 엔절 및 벤처캐피탈에서 근무하는 VC들이 참가해 뛰어난 학생들의 아이디어에 모의 크라우드 펀딩과 멘토로 참여해 학생들의 창업을 통한 창조경제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영남대LINC(산학협력선도대학)사업단과 창업교육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오전10시30분부터 오후4시까지 열린다.


행사내용은 창업 아이템 전시, 엘리베이터 피치, 열정특강, 모의크라우드 펀딩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학생들이 직접 개발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템을 살펴 볼 수 있는 이번 창업문화로드쇼는 전문심사위원단 및 행사 당일 창업문화로드쇼에 참여하는 학생들의 직접 투표로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김도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도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