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건·사고 경상북도
민․경(民․警) 협력으로 편의점 강도범 발생 5시간 만에 검거

[국제i저널=경북 구미 전선주기자] 구미경찰서(서장 이준식)는 2월 8일(일) 오후 4시 58분경 구미시 원평동 소재 편의점에서 주먹으로 종업원을 폭행하고 금품을 빼앗고 달아 난 배모씨(27세, 남)를 발생 후 5시간 만에 검거하였다.

경찰에 따르면 배씨는 손님으로 가장, 편의점에 들어가 편의점 종업원 A(37세, 여)씨를 폭행한 후 금품을 빼앗아 달아났다.

구미경찰은 편의점 CCTV에 녹화된 배씨의 인상착의를 토대로 주민들에게 탐문하여 인적사항을 확인하고, PC방 등 배씨가 출입할 것으로 예상되는 각 업소에 배씨의 인상착의를 배부하였고, 같은 날 21:48경 인의동 소재 PC방 업주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관이 게임 중이던 피의자를 긴급체포하였다.

이에 강도범 검거에 큰 공을 세운 구미경찰서 인동파출소 및 형사계 직원에게는 표창장을, 범인 검거에 도움을 준 PC방 업주 B씨에게는 감사장 및 신고보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구미경찰서장은 이번 강도사건에서 시민들의 신고가 범인 검거에 결정적 역할을 한 것에 대하여 경찰의 범죄예방활동과 더불어 민경 협력의 중요성을 한 번 더 강조하였고, “112신고 총력 대응은 시민의 안전과 직결되는 것으로 민경 협력을 강화하여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 해 달라”고 당부하였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