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경북도, 설연휴 산불 막아라 !예방활동 강화, 신속한 초동대응, 완벽한 진화로 산불 피해 최소화

[국제i저널=경북 여홍기자] 경상북도는 2월 18부터 2월 22일까지 5일간을‘설 연휴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비상근무 체제에 돌입한다.

이에 따라 도 및 23개 시․군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비상체계로 전환하고, 산불 발생요인 사전차단을 위해 산불감시인력 2,400여 명을 공원묘지와 입산 길목 등에 집중 배치해 산이나 산과 가까운 곳에서 불을 피우는 행위를 강력하게 단속 할 계획이다.

또한 산불발생에 대비, 도내 산불전문예방진화대 46개팀 700여 명과 가용헬기 30대(산림청7, 시·군임차13, 소방본부2, 군부대8)를 긴급 출동태세로 유지하고 산불발생 위험도가 높은 오후 시간대에 임차헬기로계도 비행을 하는 등 지상과 공중의 진화 역량을 한층 더 강화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산불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소방서, 군부대, 경찰서 등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를 강화하는 등 산불예방과 초동진화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한명구 도 산림자원과장은“닷새 동안 설 연휴기간이 올해 산불 방지활동에 첫 고비가 될 것이다”며,“숲을 산불로부터 지키는 일은 모두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로 시작 된다”며 산불예방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여 홍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 홍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