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대구시
대구시 제1회 대구전국실내육상경기대회 개최26일 육상진흥센터에서 개회식 가져
  • 취재:빈준태,이재준
  • 승인 2015.03.02 15:30
  • 댓글 0



[국제i저널 = 대구 빈준태, 이재준 기자] 대구시체육회와 대구육상경기연맹이 주관하는 ‘제1회 대구전국실내육상경기대회’가 26일 육상진흥센터에서 되었다.



이번 대회는 고등·대학·일반부 선수 210여 명과 심판·임원 등 총450여 명이 참가하는 전국대회 규모로,60m/400m/800m/1,500m/ 3,000m/60mH 등 트랙 6개 종목과 장대높이뛰기, 포환던지기, 멀리뛰기 등 필드 3개 종목 총 9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제1회 대구전국실내육상경기대회 개회식 선수단 선서ⓒ국제i저널



경기에 앞서 25일 육상진흥센터에서 이번 대회의 원활한 경기운영과 선수 개개인의 경기 집중도를 높이고 대회 경기의 의지를 다지고자 선수대표 선서를 포함한 개회식을 따로 가졌다.


이번 대회는 ‘실내 육상’이라는 점에서 2월에 개최돼 선수들의 컨디션이 최상은 아니겠지만, 실내육상경기장의 벨로드롬식 실내 트랙을 달리는 자체만으로도 육상선수로서의 신선한 충격과 새로운 경험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대구시 안국중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육상의 꽃이라 불리는 대구국제마라톤대회가 오는 4월에 열리는 등 각종 실내육상경기대회와 함께 개최함으로써 명실상부 ‘명품 육상도시, 대구’의 명성을 이어가는 한편, 대회 참가자들에게 관광을 유도하는 스포츠 체험관광 인센티브사업 등 대구만의 특화되고 내실 있는 스포츠 마케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취재:빈준태,이재준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빈준태,이재준 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