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구시
기술로 취업하는 달성 폴리텍대학, 신입생 입학식
▲ 입학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달성 정정순기자] 한국폴리텍대학 달성캠퍼스(학장 김복환)는 2일 오후 대학 본관 대강당에서 신입생 300여명과 학부모, 교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을 가졌다.

이날 입학식에서 학생대표 오의환 학생(자동차학과)이 입학생을 대표해 "본인의 능력개발을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과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할 유능한 기술기능인이 될 것"을 다짐하는 대표선서를 하는 등 신입생 모두가 새내기로서 새로운 출발을 다짐했다.

김복환 학장은 식사를 통해 “고학력 청년실업자가 넘쳐나는 이 때 철저한 실무중심ㆍ현장중심 교육으로, 능력중심 고용시장을 선도하는 대학에 입학한 학생들을 환영하였다.”또한 “최고의 기술을 배우기 위해서는 손이 더러워짐을 두려워하지 말고 손을 최고의 자산으로 만들라!”고 당부하며 <논어>의“아는 것은 좋아하는 것만 못하고, 좋아하는 것은 즐기는 것만 못하다”는 구절을 인용하며 새로운 장비를 만지는 즐거움, 내 기술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즐거움으로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캠퍼스 생활을 즐기라고”당부하였다.

또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 교육체계 개편과 산업수요에 기반 한 직무중심ㆍ능력중심의 사회에서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 기술인이 되라!"고 당부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