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구시
디지스트, 제1회 이노베이션경영 프로그램 입학식 개최기술 기반 창업교육으로 창조적 기업가 배출할 것
▲ (3월 3일 열린 디지스트 MOI 프로그램 입학식 후 입학생과 교직원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디지스트(DGIST, 총장 신성철) 대학원은 3일(화) 오전 11시 연구행정동 국제회의장에서 제1기 이노베이션경영(MOI) 프로그램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열린 MOI 프로그램 입학식을 통해 지역 강소기업 경영 후계자, 예비 창업자, 대학 및 대학원 졸업생 등 총 29명이 과학기술 기반의 창업교육에 참가하게 된다.

MOI 프로그램은 과학기술과 경영학을 접목한 이노베이션경영 교육으로 첨단기술을 기반으로 창업하는 창업리더와 기업의 신성장 동력 창출을 선도하는 기술사업화 전문가 등 미래 CEO를 육성하는 과정이다.

1년간 운영되는 MOI 프로그램은 MOI 세미나, 국내 산업 현장 방문, 실리콘밸리 현장 체험, 비즈니스플랜 경진대회 등의 학사 일정으로 구성된다.

□ 또한, 이민화 석좌교수, 이승주 교수, 임진우 교수 등 이론과 실무에 경험이 많은 전문가를 초빙해 벤처경영, 이노베이션 재무, 지식재산권 등 창업 및 기술사업화와 관련된 이론 교육에서부터 창업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교육할 계획이다.

□ 디지스트 신성철 총장은 “21세기 첨단 과학기술이 급변하는 시대에는 이공계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창업이나 기술사업화를 선도하는 리더가 필수적”이라며 “디지스트는 MOI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창조적 기업가를 배출해 지역과 국가 경쟁력 확보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