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생활 스트레스 날리고, 젊음과 건강은 챙기고! 앞산공원관리사무소, 3월 4일부터 앞산 숲 힐링프로그램 운영

[국제i저널=대구 여의봉기자] 대구시 앞산공원관리사무소는 숲명상․숲요가 등 오감을 통한 숲체험 활동으로 생활스트레스는 날리고, 젊음과건강은 챙기는 앞산숲 힐링(치유+건강증진) 프로그램을 3월 4일부터 운영한다.

앞산 숲힐링 프로그램은 주부반·어르신반으로 나누어 운영하게 되며, 매주 수요일에는 주부반, 목요일에는 어른신반으로 편성하여 매주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숲체험 활동 시간은 숲에서 사람의 몸에 좋은 피톤치드·음이온 등이 가장 많이 생성되는 오전 10시부터 12시 까지 약 2시간 정도 진행한다.

숲체험 장소는 앞산 큰골과 고산골 일원이며, 가이드는 앞산 숲해설가와 나무와 숲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앞산공원 직원이 시민과 함께한다.

숲체험 활동은 계절별로 베어나는 숲의 향기를 맡으며, 자생식물과 각종 야생화를 직접 관찰하고 숲이 두터운 공간에서는 숲명상과 숲요가, 숲놀이 등을 통해 도시생활의 피로를 떨쳐내고 자연의 손길로 우리 몸의 면역력과 체력을 증진시켜 건강한 몸과 건전한 정신을 깃들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대구 앞산은 도심과 가까운 거리에 위치하고 있으면서도 비교적 숲이 잘 보존되어 있고, 계곡이 북사면으로 형성되어 있어 계절별로 자연이 내뿜는 자연항생물질이 장시간 머물게 되어 공원을 찾는 시민에게는 보다 신선한 공기를 오랫동안 누릴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앞산 숲 힐링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앞산공원관리사무소(☎053-803-5454)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은 참가비 없이 무료로 진행되며,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올 상반기 중에는 선착순으로 반별 30명 내외 인원을 1차로 접수 받아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시 장정걸 앞산공원관리사무소장은 “숲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우울증이나 고혈압, 당뇨병 등 생활 질환을 예방하고, 보다 건강하고 생활의 활력소가 될 수 있는 시민행복 공감 프로그램을 찾고자 하였다.”며, “관심있는 시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의봉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