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칠곡군 취업지원센터 취업성공패키지사업 시행취업에 수당까지 기쁨이 두배 ! 원스톱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 취업성공패키지사업 시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칠곡 정정순기자] 칠곡군과 칠곡상공회의소(칠곡군 지업지원센터) 및 칠곡고용센터(소장 신욱철)가 지난 24일 고용노동부 민간위탁사업인 취업성공패키지(Ⅱ유형) 사업과 관련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사업운영에 돌입한다.

취업성공패키지 사업은 스스로 구직활동을 하거나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다양한 취업취약계층들을 대상으로 단계별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해 자활을 도와주는 고용노동부 주력사업이다.

이 사업을 직접 수행하는 취업지원센터(센터장 김임근)는 “사업 참여자 각 개인마다 특화된 취업지원 경로를 설정하고, 맞춤식 직업능력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차별화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업참여 대상은 실업상태의 청년(18~34세)과 중장년층(만35~64세)으로 구분되며, 청년층은 고등학교 및 대학교(전문대 포함) 졸업 후 미취업자로 최근 2년 동안 교육 및 훈련에 참여하지 않은 청년(니트족)이며,

중장년층은 최저생계비 250% 이하의 가구원으로 실업급여 수급 종료 이후 미취업자, 고용보험 가입이력이 없는 자, 영세자영업자(연간매출액 8천만원이상 1억5천만원 미만인 사업자) 등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지역의 미취업자들이 직업능력증진 교육 및 취업알선으로 이어지는 통합 취업지원 서비스를 통해 참여자 모두가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칠곡군 취업지원센터(979-1961∼6)는 지난해 12월 칠곡고용복지플러스센터 4층으로 사무실을 이전하고 칠곡고용센터, 칠곡군 복지지원팀, 칠곡여성새일센터 협업으로 고용ㆍ복지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