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달성군 신당정보화마을, 주말 농장 분양
▲ 달성군 신당정보화마을, 주말 농장 분양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달성 정정순기자] 달성군 옥포면 신당리에 위치한 달성신당정보화마을(위원장 이두식)에서는 주말농장을 선착순 분양한다.

분양가격은 33㎡(10평)에 5만원이며 분양 희망자는 달성신당정보화마을 운영센터(053-668-3249)에 4월까지 상담 및 신청할 수 있다.

4년 전 부터 신당정보화마을 주말농장을 이용해 온 한 주민은 “매 년 자녀와 함께 직접 채소를 심고 정성들여 가꾸는 과정이 자녀에게 산교육이 되어 보람 있고, 한 해 동안 반찬 걱정 없이 이웃과 나눠 먹는 것이 즐겁고 행복하다.”고 했다.

또한 신당정보화마을에서는 허브비누 및 허브돈가스 만들기, 허브화분 심기, 포프리 체험, 천연염색, 새싹심기, 웰빙오곡보리떡 만들기, 낙동강물레길 자전거타기 등 다양한 단체 체험활동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주말농장 분양은 신당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sindang.invil.org/index.html)와 전화신청으로 받고 있으며, 제철의 품질 좋은 최상품의 참외 수박 토마토 보리떡 등 마을특산물 직거래 판매도 이곳에서 같이 이루어지고 있다.

달성군은 도시민을 위한 주말농장 분양과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 운영 및 농특산물 판매 등을 통한 달성신당정보화마을의 소득증대와 발전을 기대한다고 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