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구시
대구미래대학교 부설 창파유치원, 동물매개체험학습으로 특별한 경험가져..

▲ 동물매개체험학습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대구미래대학교 부설 창파유치원(원장 신정숙)은 4월 30일 오전 10시30분부터 약 2시간동안 유치원생 8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해에 이어 동물매개체험학습을 실시해 원생들과 학부모 및 유치원 관계자의 뜨거운 관심과 인기를 끌었다.

이날 체험학습은 대구미래대학교와 사)창파동물매개치료연구센터, 한국동물매개치료재활협회의 지원과 대구미래대학교 동물매개재활과 재학생 20여명이 참여하여 행사를 도왔으며, 유치원생과 동물의 상호접촉을 통한 정서함양 목적의 동물매개클래스(Animal Assisted Education Class)를 시작으로 각종 장비를 활용한 동물과 함께하는 스포츠게임, 원내 산책을 통한 매개치료동물들과의 교감 등 평소 경험하지 못하는 다채로운 체험수업을 통해 원생들에게 매우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

창파유치원 신정숙 원장은 “지난해 동물매개체험학습으로 큰 호응을 얻어 금년부터는 정규교육과정에 동물매개체험학습과정을 편성하여 시행하였는데 아이들과 학부모 및 관계자들이 매우 만족하여 기쁘다.”하고, “우리 유치원은 전국 최초의 특성화 유지원으로서, 더욱 많은 지역 아동들에게 이러한 특별한 체험의 기회를 주기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