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영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아이들 이제 안심하고 맏기세요. 급식위생‧영양관리 우리가 책임집니다.

[국제i저널=경북 영주 전선주기자] 영주시에서 경북전문대학교에 위탁하여 운영하는 ‘영주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이 5.12(화) 14:00 경북전문대학교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개소식에는 영주시장(장욱현), 국회의원(장윤석), 시의장(박찬훈), 대구지방식약청장(전은숙)을 비롯하여 유치원ㆍ어린이집ㆍ지역아동센터 시설장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개소식과 더불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기능과 역할 그리고 어린이급식소에 제공되는 서비스 등에 대한 사업설명과 함께 센터 시설관람을 하였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최근 빈번히 발생되는 어린이 급식사고 예방과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영양관리 및 식생활개선을 위해 현정부에서 적극 추진하는 사업으로 「어린이식생활안전관리특별법」에 따라 작년 12월 경북전문대학교에 위탁하여 설치되었으며, 주요사업으로는 100인 이하 영양사가 없는 어린이급식소를 대상으로 식품위생 안전관리, 균형 있고 체계적인 영양관리, 급식소 운영에 대한 프로그램 기획 및 정보제공, 급식관련 교육 등 어린이 급식과 관련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관내 어린이급식소중 총 관리대상업소는 57개소이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경란)에 현재까지 등록된 어린이급식소는 45개소로 개소식후 본격적으로 서비스가 제공되면 미등록된 12개소 어린이급식소도 모두 등록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주시에서는 오늘 개소식을 계기로 어린이급식소에 대한 급식위생ㆍ영양관리 등 급식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가 이루어지면 선비의 고장인 영주의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균형잡힌 영양제공과 식생활개선을 통한 성장기 영양관리로 지금까지 식생활안전관리의 사각지대였던 소규모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의 식생활 안전관리가 획기적으로 개선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