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의료원, 반부패·청렴 실천 서약식 가져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집행으로 부패 ZERO 실현 다짐
▲대구의료원, 반부패·청렴 실천 서약식 가져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여의봉기자] 대구의료원은 14일(목) 오후 5시 라파엘 웰빙센터에서 팀장 이상 간부직원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한 조직문화 만들기’ 반부패·청렴서약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30여 명의 간부직원들은 청렴서약서에 서명하고 반부패 노력 적극 동참과 조직 내 청렴 문화 확산으로 시민에게 신뢰받는 공공의료기관이 될 것을 다짐했다.

서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법과 원칙을 준수, 사익보다 공익을 우선, 알선‧청탁 및 금품·향응 수수 금지, 외부의 부당한 간섭을 철저히 배제하는 등 관행적 부패 척결과 공정한 사회 조성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구의료원은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집행으로「부패 ZERO」를 실현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연 6회 이상 청렴교육과 간부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연수원 교육 이수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전 직원 청렴서약은 물론 청렴다짐을 위한 원내 방송과 반부패·청렴 포스터 제작 등 다양한 청렴콘텐츠 활용으로 전 직원 청렴 마인드 함양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신창규 대구의료원장은 “오늘 청렴서약을 통해 청렴 의지를 재무장하고 청렴조직문화가 더 깊이 뿌리내려 시민에게 신뢰받는 청렴 대구의료원 구현을 위해 전 임직원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의봉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