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운문산 생태관광의 거점, 생태탐방안내센터 개관올해 14회 이상 생태관광 및 생태체험 프로그램 실시

[국제i저널=대구 전선주기자] 대구지방환경청(청장 정병철)은 5월 22일 오후 2시 운문산생태·경관보전지역 인근에 조성한 운문산생태탐방안내센터의 개관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연만 환경부차관, 운문사 진광 주지스님, 주낙영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이승율 청도군수, 박보환 국립공원관리공단 이사장, 지역주민 등 100여명이 참석하여 생태탐방안내센터의 개관을 축하하고 건전한 탐방문화 정착을 다짐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이다.

환경부 국정과제인 ‘행복한 생활문화공간 조성’의 일환으로 설치된 운문산 생태탐방안내센터는 감시원을 활용한 생태·경관보전지역의 관리뿐만 아니라 탐방객이 생태·경관보전지역에 머물면서 자연생태와 환경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하는 등 각종 생태체험프로그램들을 접할 수 있는 생태관광의 거점시설로 활용된다.

부지면적은 2,764㎡으로 교육관, 전시관 등 지상 2층 규모이며, ‘솔바람이 전해주는 운문산 이야기’를 주제로 미래세대, 일반인 등에게 환경교육, 생태체험, 농촌체험 등 숲 체험과 지역 문화 등을 연계한 자연 체험형 탐방서비스를 제공한다.

생태체험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가족 또는 단체는 홈페이지 (운문산생태탐방안내센터, http://eco-unmunsan.kr) 또는 전화(070-4276-1734)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 시 전문 가이드의 안내(자연해설과 문화 스토리텔링 등)로 보다 효과적인 탐방을 즐길 수 있다.

정병철 대구지방환경청장은 안내센터를 이용하는 탐방객들이 생태체험과 더불어 환경보전에 대한 의식도 자연스럽게 습득하게 되고 탐방객의 증가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안내센터가 미래성장동력인 생태관광 선순환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