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구시
경북대, 2015 세계교육포럼 참가해 대학 홍보
▲ 경북대, 2015 세계교육포럼 참가해 대학 홍보 ⓒ국제i저널




[국제i저널 = 대구 정정순기자] 경북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손동철)는 19일~22일까지 인천 송도에서 열리는 2015 세계교육포럼(WEF)에 참가해 홍보활동을 벌였다.

‘2015 세계교육포럼’은 유네스코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정부가 주관하는 세계교육축제로 195개국 교육장관, UN 사무총장 등 국제기구 수장, 시민단체 대표가 한 자리에 모여 교육발전 목표와 실천 방안을 논의하는 대규모 행사다.

지방대학특성화사업 대경‧강원권역의 회장 대학교로 참가한 경북대학교는 옥외부스를 설치하고 홍보요원을 배치해 거점국립대인 경북대의 진면목과 우수성을 알리는데 주력했다. 특히 경북대 자율군집소프트웨어플랫폼연구센터가 개발한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시연하는 등 IT분야에 강한 대학 이미지를 부각시키기도 했다.

경북대 기획처장인 박명구 교수는 “세계 각국에서 온 포럼참가자들에게 경북대의 우수한 교육환경과 연구 및 교육 경쟁력을 적극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경북대는 지난해 미국 US뉴스의 ‘베스트 글로벌 대학교’ 평가에서 세계 500대 대학에 이름을 올리는 등 국제화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국제행사 참가가 경북대가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