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포항시 무료법률상담, 시민들의 고민해결사 역할 ‘톡톡’20일, 5월 시민 무료법률상담 서비스 실시
▲포항시 무료법률상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포항 전선주기자] 포항시가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각종 법률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을 위해 20일 시청 무료법률상담실에서 ‘시민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실시했다.

이날은 시 고문변호사인 배용재 변호사가 9명의 시민을 대상으로 상담을 진행했으며 주요 상담내용으로는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생활법률 문제인 부동산 임대차, 손해배상, 채권채무 등 민사사건과 재산상속, 이혼 등 가사사건이 대부분을 차지했다.

상담은 포항 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전화(270-2042~4)로 상담예약을 하면 시에서 위촉한 고문변호사 중 1명이 시청 내 마련된 무료법률상담실에서 신청인과 대면해 법률상담을 받게 된다.

또한,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은 사이버상담을 통해서도 도움을 받을 수도 있다.

시 홈페이지의 사이버상담 코너(홈페이지-포항3.0행정정보-무료법률상담-사이버상담)에 상담 받고자 하는 내용을 게시하면 고문변호사가 온라인으로 답변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포항시 서진국 자치행정국장은 “법률적 지식이 부족하거나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법적 대처가 곤란한 시민들이 무료법률상담 서비스를 통한 상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고 있는 만큼 운영의 내실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2011년 3월부터 민사, 형사, 등기, 호적, 산재, 가사사건 등 법률분야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민들의 법률구조 지원을 위해 대면상담과 사이버상담을 실시해오고 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