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동해바다 은어가 회귀하는 명소 ! 울진『남대천보행교』 명칭 공모울진군 ‘남대천보행교’에 대한 정식 명칭 공모
▲울진 남대천보행교 명칭 공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울진 전선주기자] 보행교 명칭은 은어 조형물과 울진바다가 어우러져 관광 울진의 이미지, 상징 등 관광객 · 주민들에게 친근감을 줘야한다.

당초의 남대천보행교라는 이름은 관광울진 이미지를 담아내지 못하고 있어 은어조형물 및 주변 바다 경관과 어울리는 스토리텔링이 가미된 명칭을 공모키로 했다.

이번 공모는 울진군민, 울진공무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총 3건의 명칭 공모 제안을 선정, 제안 응모자에게 상금을 수여한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은 이메일이나 우편, Fax(울진군청 기획실) 등을 이용해 7월 10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명칭은 심사를 거쳐 7월말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단, 각 심사등급에 적합한 제안이 없을 경우는 우수작 선정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울진군 관계자는 “울진은어와 연관된 스토리 있는 명칭 공모로 단순한 보행교 차원을 뛰어넘어 관광명소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며 “은어가 돌아오는 곳, 울진바다 일출과 관련된 테마가 있는 관광지 개발로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볼거리 제공을 위해 울진군민과 울진공무원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선주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주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