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경상북도
제2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 취재 :여의봉, 빈준태
  • 승인 2015.11.19 21:10
  • 댓글 0




[국제i저널 =경북 여의봉 빈준태기자]경상북도는 9월18일 영주시민운동장에서 제25회 경북도민생활 체육대축전이 화려한 개막식을 갖고 3일간의 도민생활체육대회을 개최했다.

‘영주의 꿈 미래로! 경북의 꿈 세계로!’라는 슬로건 아래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화합과 축제의 한마당인 이 행사는 승자와 패자가 따로 없는 열린 스포츠이자 참여 스포츠로서 생활체육 동호인들 간 서로 격려하고 친목을 다져 도민 화합과 밝은 사회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두고 지금까지 24회째 개최 해왔으며, 시․군 종합 순위를 가리지 않고 종목별 시상만 하고 있다.

▲제25회 경북도민생활체육대축전 ⓒ국제i저널




김관용 경상북도지사는 치사를 통해 “생활체육은 국민행복시대를 열어가는 발걸음이며, 오늘 대축전이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로 도민의 건강증진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과, 23개 시․군 선수단 모두가 승리자가 되는 화합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와 함께, “일주일에 3번! 30분 운동! ‘생활체육 7330’실천을 위해 언제 어디서나 누구든지 쉽게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여건 조성과 생활 체육시설 기반확충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이번 대축전은 도내 23개 시․군 10,000여명의 선수․임원이 참가해 축구, 배구, 농구, 게이트볼 등 22개 종목에서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이며 열전을 펼쳤다.

취재 :여의봉, 빈준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여의봉, 빈준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