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경상북도
경주서, 경북도 정보화마을 지도자 대회 열려온․오프라인 판매 촉진 및 체험관광 상품개발
  • 취재: 여의봉, 빈준태
  • 승인 2015.12.26 14:04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빈준태 기자] 2015 경북도 정보화마을 지도자 대회가 23일부터 양일간 경주블루원리조트에서 주요기관단체장, 정보화마을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경북 2015 경북도 정보화마을 지도자 대회 ⓒ국제i저널



이번 행사는 경북도내 정보화마을 지도자 마인드 향상과 사기앙양 및 정보교류를 위해 정보화마을경북지역협의회(회장 이석진)가 주관하고 경북도가 주최하여 도내 46개 정보화마을위원장, 프로그램관리자, 회원, 관계공무원 등이 참석했다.

진행은 고도의 정보화시스템을 응용하여 농식품 생산․경영․유통․소비 분야의 온․오프라인 판매 촉진 및 체험관광 상품개발 등 지역 주민 소득증대와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토론과 경북 농업 ICT 융․복합 모델개발 사례발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아울러 이진석 영남사이버대학 교수의 현대인의 스트레스 관리라는 힐링특강과 전자상거래 세무․회계처리, 정보화마을 간담회 등 서로간의 정보공유와 각 마을별 우수사례와 개선사항 등 의견교환도 있었다. 또한 정보화마을 운영평가 우수 정보화마을 및 유공자 시상식도 열렸다.

김남일 경주 부시장은 “급변하는 정보화시대에 스마트폰 등 IT제품이 일상화 되고 전자상거래 발달로 청정농수산물과 지역특산물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으며 웰빙 열풍과 농어촌체험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며, 마케팅 전략습득 등 정보화 인프라 확대보급으로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고 미래성장 산업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정보화마을 지도자들의 많은 역할”을 당부 했다.

한편 행사 참석자들은 ‘실크로드 경주 2015’로 동서문명의 향연을 이룬 경주세계문화엑스포장을 방문하여 바실라 공연 관람 등 경주의 문화유적지를 둘러 보았다.

취재: 여의봉, 빈준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여의봉, 빈준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