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운동으로 백세인생 즐긴다고 전해라~2016 선산보건소 어르신 운동교실(생활체조) 개강
▲ 구미, 어르신 운동교실 개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구미 이은정기자] 선산보건소(정영기)는 3. 3(목) 오전 10시 30분 선산읍 이문리에 위치한 한라 댄스스튜디오에서 어르신 운동교실 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 어르신 운동교실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은 정영기 선산보건소장의 개강인사를 시작으로 2016 어르신 운동교실 시행 세부계획 발표에 이어, 10개월 동안 어르신 운동교실 강좌를 이끌어 줄 강사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어르신 운동교실은 운동기회가 적은 읍·면지역 어르신을 위해 2005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선산보건소 건강증진 프로그램으로 올해도 350명 어르신을 대상으로 생활체조, 실버댄스, 요가 등의 운동 교실로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간 운영된다.

올해부터 어르신 운동 교실에 참여하는 이모씨(선산읍 거주, 72세)는 “읍면에서도 좋아하는 생활체조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서 기쁘고, 나를 위해 작지만 새롭게 도전하는 기분이 들어 너무 행복하다.”고 미소를 띠며 어르신 운동교실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개강 인사에서 정영기 선산보건소장은 “구미시에서는 읍면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위하여 어르신 운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며, “백세인생 시대에 발맞춰 노년기에도 운동교육의 기회를 두루 누릴 수 있도록 어르신 운동교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읍면 어르신 모두가 99세가 되어도 88하게 운동하는 건강도시 구미를 위해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이은정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정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