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상북도
칠곡군립도서관, 2016년 제52회 도서관주간 행사 “도서관의 봄, 책을 봄, 미래를 봄!”

[국제i저널 = 칠곡 정정순기자] 도서관주간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여 매년 4월12일부터 18일까지 1주간을 도서관주간으로 지정하고, 다양하고 특별한 행사를 통해 도서관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려 지역의 독서 문화를 진흥하기 위한 행사이다.

올해 제52회 도서관주간은 “도서관의 봄, 책을 봄, 미래를 봄!” 이라는 주제 아래 전국 도서관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칠곡군립도서관에서는 제52회 도서관주간을 맞아 오는 12일 도서관 알리미를 통해 도서관 이용방법 및 도서관 예절을 안내하는 홍보동영상을 상영하고, 도서관 주간동안 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연체도서를 반납하는 이용자에 대해 연체 삭제 이벤트를 실시하여 다시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게끔 할 계획이다.

오는 16일 정호선 작가를 초청하여 ‘우리는 엄마와 딸’이라는 주제로 작가와의 만남을 준비하였고, 작가의 강연과 더불어 엄마와 아이의 감정 공감,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도서관 1층 로비에서는 책 속의 그림을 생생한 원화로 감상할 수 있는 정호선 작가의 「우리는 엄마와 딸」원화도 함께 전시된다.

17일은 차민영 강사의 ‘엄마랑 아가랑 행복한 동화 태교’라는 주제로 관내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태교의 중요성, 동화태교, 태담 태교 등 태교법 특강을 준비했다.

도서관관계자는 이번 도서관주간을 통해 도서관과 책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정순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정순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