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한수원 원전기업인 경주시대 개막 기념식 New&Clear 에너지실크로드 한수원과 성장하는 경주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남지영 기자]한국수력원자력(사장 조석)은 27일 오후 경주시 양북면 장항리 사옥에서 열린 본사이전 기념행사에서 경주시대 개막에 따른 미래 시너지 슬로건을 ‘New&Clear 에너지실크로드’로 정하고 이를 구체적으로 실현하기 위한 경주종합발전계획을 발표했다.

한수원 본사이전 기념행사는 주형환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김관용 경북도지사, 최양식 경주시장과 지역주민 등 400여명과 한수원 임직원 400여명 등 8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수원의 신사옥 입주를 알리고 경주미래의 공동설계자로서의 역할을 대내외에 천명하는 장이 되었다.

조석 한수원 사장은 이날 행사에서 구체적인 경주종합발전계획으로 5대 프로젝트 및 10대 체감형사업을 발표하고 경주와 함께 미래의 새로운 실크로드를 구현하는 ‘New&Clear 에너지실크로드’로 첫발을 내디뎠음을 알렸다.

5대 프로젝트로는 한수원이 경주와 함께 성장하기 위해 중장기적으로 추진해야 할 대표사업으로 원자력 협력기업 100개 경주 유치, 원전현장인력양성원 설립, 지역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한 재경장학관 설립, 경주 연고 여자축구단 창단,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를 거점으로 한 MICE 산업 활성화를 선정하여 적극 추진한다.

▲한수원 원전기업인 경주시대 개막 기념식 ⓒ 국제i저널


또한, 본사 경주이전으로 인한 혜택을 피부로 느낄 수 있고 생활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10대 생활체감형 사업을 마련했다. 구체적인 사업은 안심가로등 설치 등 복지 향상을 위한 사회공헌 사업 4개, 지역의 문화욕구 충족을 위한 품격 높은 문화예술 사업 3개, 어린이부터 대학생까지 지역 내 미래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지원 사업 3개로 구성되어 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세계 3위 원전기업인 한수원 본사 이전 완료를 전 시민과 함께 환영하며, 앞으로 한수원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고, 일자리 창출과 연관기업이 많이 이주해 경주 경제의 견인차 역할을 다 해줄 것을 기대하며, 또한 경주시와 한수원이 상생발전을 통해 문화관광도시의 기반위에 최첨단 원전과학도시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 라고 말했다.

여의봉, 남지영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남지영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