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대구시
대구의료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기념식 1, 2주기 연속인증을 획득한 유일 기관 대구의료원

[국제i저널 = 대구 이순호, 남지영기자] 대구의료원(의료원장 신창규)이 2012년 지방의료원 최초 1주기 인증 획득에 이어 최근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주기 의료기관 인증평가를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고 `2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기념식을 개최했다.

대구의료원은 2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을 기념하기 위해 `2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기념식`을 개최하고 김승수 대구시 행정부시장, 석승한 의료기관평가인증원장, 차순자 대구시의회 문화복지위원, 김주성 대구·경북병원회 총무이사을 비롯한 내빈과 의료원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료기관 인증서 교부 및 인증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신창규 대구의료원장은 “시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원으로서 의료기관평가인증을 통해 환자 안전과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최우선으로 여기고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의료원 의료기관 인증 획득 기념식ⓒ 국제i저널

의료기관 인증은 보건복지부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이 환자안전과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의료서비스 수준 및 의료기관 운영 실태 등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지난 2010년 보건복지부 의료기관 인증조사 제도 도입 이후 39개 전국 지역거점공공병원 가운데 1, 2주기 연속으로 인증을 획득한 기관은 대구의료원이 유일하다.


이순호, 남지영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남지영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