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경상북도
칠곡 왜관3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MOU및 간담회지역의 고용 창출 유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남지영기자] 칠곡군과 왜관3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체 CEO들은 지난 3일 칠곡군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유기적인 협력관계를 모색하고자 투자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MOU체결식에는 칠곡군수, 칠곡군의회 의장 등 칠곡군 관계자, 칠곡상공회의소 회장 등 경제단체 대표 및 동산공업(주)를 비롯한 왜관3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체 CEO 36개 업체 등 기관·단체 관계자 등 총 60여 명이 참석했다.
MOU체결을 통해 왜관3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체는 왜관3일반산업단지 내 506천㎡부지에 총 3,506억원의 투자를 통해 칠곡군 지역의 고용 창출을 유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하였으며, 칠곡군은 중소기업 지원 및 애로사항 해소 등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행정적으로 최대한 지원하여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과 왜관3일반산업단지 내 입주에 긴밀하게 협력할 방침을 밝혔다.


▲칠곡 왜관3일반산업단지 입주기업MOU및 간담회 ⓒ 국제i저널


또한, 간담회를 통하여 입주기업체 지원사업 현황 및 산업단지 입주유의사항을 설명하고, 입주기업의 애로사항 및 요구사항에 대한 해결방안 강구 등 의견을 교류했다.

왜관3일반산업단지는 왜관읍 낙산리, 금남리 일원으로 747천㎡부지에 조성중에 있으며, 2017년 준공예정이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왜관3일반산업단지는 왜관1·2일반산업단지와 영남내륙권화물기지를 연계하는 공업벨트를 형성하고 있어 최적의 입지임을 자부한다” 며 “기업유치에만 만족하지 않고 기업의 더 많은 시설투자와 고용창출을 할 수 있도록 기업지원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순호, 남지영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남지영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