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경상북도
수달래 축제 청송의 봄이야기주왕산국립공원에서 이틀간 수달래축제 열려
  • 취재: 여의봉, 이보슬
  • 승인 2016.05.06 17:20
  • 댓글 0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이보슬 기자] “제30회 주왕산수달래축제”가 4월30일(토)~5월1일(일)까지 2일간 국립공원 주왕산 일원에서 개최됐다.


▲수달래와 함께하는 청송의 봄축제 ⓒ국제i저널

“수달래와 함께하는 청송의 봄”이라는 주제로 이번 축제는 주왕산의 아름다운 풍광을 배경으로 주왕 전설을 테마로 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청송에서만 느낄 수 있는 감동을 선사했다.

올해로 30회째를 맞은 주왕산수달래축제는 4월 30일(토) 수달래 제례를 시작으로 수달래 꽃잎 띄우기, 초청가수(엄지연, 권미 등) 공연, 문화예술공연, 제4회 전국 수달래꽃줄엮기경연대회, 수달래와 차의 만남, 떡나눔 행사, 시낭송과 로드뮤직, 다문화 음식 체험, 국제슬로시티 홍보 및 체험, 자연사랑 친환경 체험, 청송로컬푸드 체험, 주왕산국립공원 홍보 및 체험, 청송국가지질공원 홍보 및 체험, 수달래 분재 전시, 소원빌기 소원지쓰기, 청송관광지 크로마키 사진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개최됐다.

특히 매해에 큰 관심을 모았던 “전국 수달래 꽃 줄 엮기 경연대회”는 봄에 씨앗을 뿌리고 그 해의 풍작을 비는 행사로 중앙에 꽃이나 솟대로 장식한 기둥을 세우고 여러 색깔의 긴 끈을 늘어뜨려 그 끈을 잡고 춤을 추며 아름다운 꽃줄을 만드는 것으로 전국에서 참가한 단체들의 경연을 통해 지역의 공동체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수달래축제와 함께하는 청송캠핑축제, 제7회 주왕산 전국 스케치 대회, 수달래 백일장, 라디엔티어링 등 연계행사로 다채로움을 더할 것이며, 특히 청송사과테마공원에서 펼쳐지는 “청송캠핑축제”는 가족 단위 캠핑객이 참가하여 공정․착한 캠핑으로 지역경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취재: 여의봉, 이보슬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취재: 여의봉, 이보슬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