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경상북도
미술대전 고품격 아트경주 2016 개막식국내외 화랑의 예술세계를 한눈에


[국제i저널 = 경북 이순호, 남지영 기자]국제회의도시 중심 경주 하이코에서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열린 전 세계 아티스트들의 걸작선 ‘아트경주 2016’ 행사가 예술세계의 파노라마 붐을 일으키며 8일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미술대전 고품격 아트경주 2016 개막식 ⓒ 국제i저널


4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5일 본전시와 함께 방준우 리우 갤러리 대표의 ‘천년의 하늘, 바람 그리고 꿈’이란 주제로 특별전이 장소와 시간, 기억의 오늘과 내일을 조망하는 포커스 전시인 ‘Locality 오늘 그리고 여기를 주목하라’ 라는 기획전도 선보였다.
또한, 회화, 조각, 사진, 판화, 설치, 미디어아트 등 미술 대중화를 위해 유명작가는 물론 잠재력이 있는 우수한 작가의 훌륭한 작품이 함께 전시・판매는 물론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경품 이벤트도 열렸다.
2012년을 시작으로 올해 5회째를 맞는 아트페어인 ‘아트경주2016’은 경북에서 유일하게 열리는 고품격 미술 대전이며, 엄선된 국내외 화랑이 참여하며 회화,조각, 사진, 판화, 설치, 미디어아트 등 미술의 대중화를 위하여 유명작가들은 물론이고 잠재력이 있는 우수한 작가의 훌륭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판매되었다.
최양식 경주시장은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이 총 출동하는 ‘아트경주 2016’가 단순히 지역의 문화이벤트 차원을 넘어 찬란한 신라 천년의 문화예술정신과 건강한 미술문화 발전에 일조하는 기존 미술시장과 차별화된 아트페어를 준비 했다며”, 훌륭한 예술작품을 한 곳에서 보기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시민, 관람객, 미술애호가들의 많은 관람을 홍보했다.

이순호, 남지영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남지영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