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대구시
대구시, 기업지원기관 협업 '타킷기업'중심 지원 개편스타기업 육성전담기관 업무협약 체결


[국제i저널 = 대구 이순호 기자] 대구시는 10일 대구시청 대회의실에서 기업중심의 지원체계 개편을 위해 제1차 대구경제발전협의회를 개최하고, 스타기업 육성전담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시, 기업지원기관 협업 '타킷기업'중심 지원 개편ⓒ국제i저널

그간 대구시의 기업지원 정책은 저변 확대를 위한 보편적 배분에 치중한 기업지원, 기업지원기관 위주의 칸막이식‧하향식 지원, 기업지원 사업간 연계 부족 등으로 기업지원사업의 효과를 거양하기에 부족한 점이 있었다.

이에 따라, 대구시는 지역 내 소재한 기업지원기관이 전체적으로 참여하는 대구경제발전위원회를 구성하여 총괄관리체계(컨트롤타워)를 구축하고, 지역 중소‧중견기업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기업중심의 지원체계로 개편‧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올해부터 Pre-스타기업 및 스타기업 육성사업을 재편하여 Pre-스타기업(소기업→중기업 육성)은 150개, 스타기업은 100개(중기업→중견기업 육성)로 확대하고, 글로벌강소기업 및 월드클래스 300기업은 50여개 수준으로, 대구의 대표 타깃기업군을 총 300개 정도의 규모로 선정하여 ‘타깃기업'을 중심으로 기업지원기관 간 긴밀한 협업을 통해 집중적으로 지원함으로써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한 중견기업으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지금까지의 기업지원방식을 혁신하여 기업지원기관 간 칸막이를 없애고 연계를 강화할 뿐만 아니라 신성장동력분야의 성공 가능성이 높은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기업지원체계 개편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또한, 대구경제발전위원회에 참여한 지역기업지원기관 중 25개 기관은 Pre-스타기업, 스타기업에 선정된 기업의 육성전담기관이 되어 기업규모별 맞춤형 육성을 책임지고 추진할 계획으로, 대구시와 25개 육성전담기관 간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스타기업 및 Pre-스타기업 책임육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성공적 성과창출을 위한 육성전담기관 내 기업전담 PM(Project Manager) 운영‧연계 지원, 사업성과에 대한 공유‧확산, 기타 긴밀한 업무 연계 및 협력을 추진한다는 것이다.

이순호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