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영상 경상북도
영양 산나물 축제 맛있는 산나물 이야기지역민과 관광객을 하나로


[국제i저널 = 경북 여의봉, 남지영기자] 제12회 영양산나물축제가 5월12일부터 15일까지 4일 간 영양공설운동장 및 일월산 일원에서 개최되었다.
▲영양 산나물 축제 맛있는 산나물 이야기 ⓒ국제i저널


행사는 가요베스트를 시작으로 축제기간동안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먹거리를 제공하여 관광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했으며 제10회 지훈예술제, 제3회 전국분재예술대전, 2016년 외씨버선길 걷기축제, 제15회 경상북도지사기 생활체육보디빌딩대회, 전국한시백일장 등 지역축제를 함께 추진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젊은층을 사로잡을 수 있는 별이 빛나는 밤에 콘서트, 성인층을 대상으로 하는 가요베스트 및 지훈예술제10주년 기념공연, 산나물축제의 하이라이트인 지역민과 관광객이 하나가되는 산채가장행렬, 산나물 채취체험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하였다. 또한 영양군 문화예술단체인 원놀음 보존회의 원놀음공연, 축제 참가자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건강증진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기 위한 체조경연대회, 지역 고등학생들이 그동안 쌓은 실력을 축제무대에서 공연하는 자리를 마련하여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축제로 거듭나는 계기가 되었다.
권영택 영양군수는 “영양군과 지역주민이 축제를 알차게 준비하여 바쁜 일상 중 영양군이 하나가 되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농가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기를 기대하며, 향후 기본계획 수립중인 국가산채클러서트 조성사업이 완공되면 영양산나물의 명성과 축제는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여 더욱 발전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여의봉, 남지영  yeu3030@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남지영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